LG QNED evo 75인치 TV OLED급 화질에 가격은 200만원이 싸다면

이번 주말 오랜만에 하이마트 매장을 갔다왔습니다. 10년 정도 쓴 삼성 TV가 검은 줄이 가끔씩 보이더라고요. TV는 오래 쓰는 편이라 이번에도 좀 무리해서 화끈하게 OLED로 갈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번인이 계속 마음에 걸렸습니다. 3년 정도 쓰면 무조건 번인 한 두개는 나온다는 후기에 600만원을 태우는 게 맞나 고민이 됐는데요. 매장가서 고민을 해보다가 딱 마음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LG전자 75인치 QNED evo TV

LG QNED evo 75인치 카드할인 + 로켓 설치 서비스 포함 바로가기(링크)


LG QNED TV vs OLED 솔직히 큰 차이 못 느꼈다

OLED가 현존 TV화질 중에 끝판왕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OLED가 이런 평가를 받는 이유는 검은색 색 표현에서 가장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OLED는 빛을 직접 쏘는 방식이 아니라 자체발광 유기물을 써서 그 자체로 색을 표현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검은 색감이 많이 나오는 OTT 시리즈, 영화 시청에서 뛰어난 몰임감을 선사합니다.

저는 일명 화질충(?)이여서요 TV도 항상 살 때마다 가장 좋은 화질로 샀습니다. 이번에도 그래서 OLED화질로 가야겠거니 했는데 매장가서 보니까 LG QNED도 화질이 너무 좋았습니다. QNED 방식은 미니 LED 방식으로 LCD를 훨씬 더 섬세한 나노셀 입자로 나누어 아주 작은 단위로 색을 표현합니다. 그래서 색감이 풍부하죠.

일부러 그래서 매장가서 어두운 색감 표현할 때 유심히 봤는데, 솔직히 감동적이였습니다. 옆에 있는 OLED 화면과 일부러 엄청 자세히 보면서 비교했는데요, 색감 자체에서는 OLED가 좀더 짙은 느낌이었느나 솔직히 구분히 될만큼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QNED는 가격이 아주 착했고요.


LG QNED evo 75인치 TV 선택 이유 OLED 번인과 가격을 고려한다면?

일반적으로 75인치를 기준으로 OLED TV는 600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정말 5년 이상만 걱정없이 쓴다면야 이 정도 쓰신다는 분도 계실텐데요, 문제는 번인입니다. 아무래도 유기물이 직접 발광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유기물이 손상되서 번인이 되는 게 불가피한데요. 보통 3년이면 한 두개 번인은 거의 생긴다고 하네요.

QNED는에 탑재된 미니 LED는 화질에서 항상 최고만 고집하는 애플, 거기에 최고 제품인 아이패드 프로에 들어가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OLED 못지 않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저는 그런데 이렇게 말로만 듣고는 잘 확신이 안들어서 매장에 가서 확인해 봤을 때 정말 그랬습니다.

결국 가격대비 화질 그리고 TV라는 가전 특성상 3년 이상을 끄떡없이 쓸 수 있는지를 생각해봤을 때 420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QNED더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장에서는 400 초반에 판매 중이였지만 제가 글 마지막에 첨부하는 링크에서 카드할인 적용 받으시면요 37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니 구매에 도움되시면 좋겠습니다.


LG QNED evo 75인치 카드할인 + 로켓 설치 서비스 포함 바로가기(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