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모 액션4 배터리 하나 몇시간 갈까 고프로12와 비교

오즈모 액션4가 액션캠 시장에 말그대로 지각변동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핵심은 말도 안되는 발열 컨트롤이고요 두번째는 그 동안 액션캠의 영원한 숙제 였던 저조도 잔상을 해결한 점입니다. 액션4 혁신을 배터리 성능을 기준으로 상세 설명하겠습니다.

오즈모 액션4

오즈모 액션4 배터리 1개 소모시간

고화질 촬영의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화질에 따라 배터리 소모시간이 다릅니다. 아래는 유튜버 로카5님 께서 진행하신 배터리 촬영 테스트인데요. 4K 프레임 촬영에 따라 다음과 같은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 4K 24 : 141분 촬영 후 배터리 방전
  • 4K 30 : 123분 촬영 후 배터리 방전
  • 4K 60 : 93분 촬영 후 배터리 방전
  • 4K 120 : 56분 촬영 후 배터리 방전


놀라운 것은 4K 120프레임 촬영으로 도 1시간 가까운 촬영시간을 보였다는 것이고요 무엇보다 발열 때문에 기계가 꺼진 것이 아니라 배터리가 다 되서 꺼진 것으로 정말 놀라운 발열 컨트롤을 보여주었습니다.

유튜브 고화질 영상의 기본 단위인 4K 60프레임을 기준으로는 1시간 30분 정도 촬영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즈모 액션4 vs 고프로12 저조도 잔상까지 잡았다

커뮤니티에 여러 후기를 보면 액션4는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시 엄청난 강점을 보여주고, 고프로12는 보다 화사한 색감이 있는 영상이 장점이라고 하는 데요. 색감 영역에서는 개인차가 있을 것도 있고 액션캠을 구매하셔서 전문적으로 움직이는 촬영을 하시는 분들 이라면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색보정 정도는 다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유튜브에 워낙 강의가 잘나와 있어서 솔직히 배우는 것도 어렵지 않죠.

문제는 고프로12의 발열과 저조도 잔상은 편집 프로그램으로 해결이 안된다는 건데요. 고프로12의 경우 4K 60프레임으로 촬영시 30분만에 카메라가 꺼지며 가장 최신작에서도 발열을 잡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조도 잔상 역시 원본소스로는 도저히 쓰지 못할 퀄리티가 나오고요.

때문에 완벽한 발열 컨트롤과 저조도 잔상까지 해결한 액션4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데요. 액션3와 고프로 시리즈의 중고가가 박살이 난 상황에서도 많은 분들이 액션4를 찾고 계십니다.

오즈모 액션4 이왕이면 어드벤처 콤보를 사세요

액션4는 어드벤처 콤보와 스탠다드 콤보 두가지 세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액션4 어드벤처 콤보 : 배터리 3개 + 배터리 충전케이스

액션4 스탠다드 콤보 : 배터리 1개

보시면 스탠다는 말그대로 본체 하나와 배터리 1개의 간단한 구성이고요 어드벤처는 여분의 배터리3개와 충전케이스를 같이 주는데요, 어차피 장시간 촬영을 하려면 다른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촬영을 해야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드벤처 콤보를 선호 하시고요 때문에 나올 때마다 품절 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재고가 있을 때마다 확인하여 최신화 하고 있으니 구매에 도움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DJI 오즈모 액션4 최저가 보러가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