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0월 31일 이벤트 주요 외신 예상 정리

애플 10월 31일 이벤트에서 올해 마지막 애플 신제품이 공개될 전망입니다. 세계 최대 기업 애플 답게 여러 외신에서 이벤트에 관한 예상들이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가장 공신력 있는 예상 주요사항을 정리합니다.

겁나게 빠른 Scary Fast


애플 10월 31일 이벤트 힌트

애플은 이번 이벤트 이름을 ‘겁나게 빠른(Scary Fast)로 명명했습니다. 또한 애플 로고 가운데로 흐르는 맥북 Finder(파인더) 아이콘이 보이는 것이 주요 특징이었는데요.

겁나게 빠른과 맥북의 상징 파인더 두가지 힌트를 조합해보면 M3(겁나게 빠른 새로운 칩셋)을 탑재한 맥 제품이 출시 될 거라는 걸 어렵지 않게 짐작 할 수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이벤트에는 맥 관련 제품들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10월 31일 출시 주요제품 예상

1.맥북 프로 M3 13인치/ 14인치/ 16인치

블룸버그의 애플 공식 기자 마크 거먼은 이번 이벤트 예고 후 M3 칩을 탑재한 맥북 프로 13인치, 14인치, 16인치 제품이 출시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맥북 프로는 올해 1월 출시 되었기 때문에 이번 하반기에는 신제품이 출시 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일반적 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 이벤트 예고에서 파인더가 공개되며 마크 거먼 외에도 디지타임즈와 같은 주요 IT 매체에서 이번에 맥북 프로가 출시 될 것이라는 게 정론이 됐습니다.

만약에 이번에 맥북 프로 M3가 출시되면 맥북 프로 M2가 출시 된지 1년도 안되서 신제품이 출시되는 것으로 굉장히 빠른 시기에 출시입니다.


2.아이맥 24인치 M3

24인치 아이맥은 맥북 프로 보다도 훨씬 먼저 하반기 출시가 예상되던 제품입니다. 24인치 아이맥은 2021년 출시 된 이후 2년 동안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또한 2021년 출시 당시 M1으로 출시 되었기 때문에 이번 출시에서 M2를 건너뛰고 M3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3.아이패드 미니 7세대

가장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 제품일 겁니다. 아무리 이번 이벤트가 맥에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맥만 출시되는 건 조금 심심하죠. 애플은 차세대 칩을 먼저 맥북 프로에 탑재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M3 보다 마찬가지로 2021년 출시 후 공백기가 길던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프로세스는 이번 아이폰15에 탑재된 A16 바이오닉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맥북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는 2024년 출시 예상

M3를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에어는 내년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년 텀을 두고 내년 상반기에 출시 될 것으로 보이고요. 맥북 에어는 내년 여름 ~ 하반기 중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구매 대기자 분들은 조금 기다려 보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맥북 에어를 구매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 M2를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맥북에어 M2 14% 할인 최저가 보러가기 (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