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2 후기 애플 스토어가서 직접 착용해봤어요

애플워치 울트라2 구매 하기전에 참 고민이 많은 제품이죠. 나는 100M 넘게 잠수 할일도 없고, 사하라 사막, 혹한지에 갈 일이 없어도 자꾸만 울트라2가 아른거립니다. 애플 스토어에 가서 직접 여러 스트랩을 착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당신의 울트라2 병을 치료 해드립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최저가 하루배송 보러가기 (링크)

애플스토어 명동 전광판


애플워치 울트라2 후기 – 실물 첫인상

애플워치 울트라2의 실물은 일단 ‘생각보다 크다’였습니다. 크다는 게 디자인을 해칠 만큼 무식하게 크다는 느낌은 절대 아니였고요, 고급진 한정판 전자 시계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들어봤을 때 크기에 비해 아주 가벼웠어요. 이번에 울트라2 부터 아이폰15프로에 사용한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아주 가벼웠습니다.

제가 손목이 얇은 편이라 평소에 드레스 시계를 많이 착용하는데, 차고 간 해밀턴 시계보다 딱 2.5배 큰 느낌이었습니다. 찼을 때 묵직하게 손목에 감기는 느낌이 아주 좋았어요. 솔직히 생각보다 훨씬 멋있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살 뻔했습니다. 이번 달에 아이폰15 프로만 안 샀어도 살 수 있었는데 아쉬워요.

애플워치 울트라2 타타늄 트레일 루프 블루 착용 사진


애플워치 울트라2 차이 – 울트라1/ 시리즈9 비교

애플워치 울트라2와 울트라1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는 바로 SiP9 칩 차이죠. 이번에 칩이 SiP9 칩으로 아래 두가지 핵심 기능이 추가 됐습니다.

  • 더블탭 제스처 기능
  • 야간모드 자동 활성화

더블탭 제스처 기능은 이번 울트라2 발표 영상에서 정말 멋있게 보여진 기능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실제로 매장에서 착용해보고 더블 탭 기능을 사용 해볼 수 있었는데요. 한 손으로 엄지와 약지를 두드리는 것만으로 애플워치 대부분 명령을 실행할 수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짐이 많은 여행, 출장 시에 아이폰을 꺼낼 필요 없이 대부분 메시지를 처리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야간모드 자동 활성화 기능도 정말 꿀 기능인데요. 울트라1 까지는 옆에 있는 크라운 키로 직접 조절 했어야 했는데, 이제 울트라2 부터는 SiP9 칩이 직접 조도를 판단해서 알아서 화면 밝기를 조절합니다. 이는 단순히 편의성을 넘어 배터리 사용 시간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플워치9, 시리즈9과 비교는 역시 크기 차이가 제일큽니다. 애플워치는 전자기계이기 이전에 패션 아이템이기 때문에 두께, 이건 생각보다 중요한 요소 에요. 울트라2를 직접 차보고 느낀 건데 패딩이나 큰 코트에는 잘 들어가지만, 셔츠나 가벼운 외투 소매에 들어가기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이유가 매일 차는 시계에는 결과적으로 크게 작용합니다. 100만원 이상 고가 제품을 사고 장롱 시계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이런 기본적인 거부터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스트랩 추천

역시 애플워치를 살 때 가장 재밌는 고민은 스트랩 고민이죠. 애플 스토어에서 모든 스트랩을 보고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전예약 때부터 울트라2에서 가장 인기 있던 스트랩은 티타늄 트레일 루프 오렌지/베이지 색상이었습니다. 실제로 보니 과연 화사하고 예쁘더라고요. 울트라2 자체가 조금 각지고 남성적인 디자인 인데요, 밝은 오렌지 베이지 색이 대조적으로 어울려서 아웃도어 활동시 더욱 독보일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매장 디스플레이 사진


티타늄 오션밴드에서는 오렌지 색상이 제일 좋아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울트라2 스트랩은 조금 톡톡 튀고 밝은 색으로 가시는 게 디자인과 잘 어울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울트라2를 사시는 분들은 아웃도어 활동이나 액티브한 활동을 많이 하실 텐데 오션밴드는 재질 상 이런 활동에 가장 특화되어 있습니다. 아웃도어 매니아라면 망설임 없이 오션 밴드로 가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오션밴드 오렌지 색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은 1,149,000원으로 울트라1과 동일합니다. 출시일 1년 간격인 두 제품은 출고가는 동일하지만 현재 울트라1은 여러 오픈스토어에서 16% 정도 할인된 95만원 정도에 판매 중입니다.

따라서 20만원 정도를 더 내고 울트라2를 살까, 그냥 할인된 울트라1을 살까를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제품명출시일가격
애플워치 울트라 12022년 9월 30일1,149,000원
애플워치 울트라 22023년 9월 23일1,149,000원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돈을 투자해서 울트라2를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변을 보시면 아직 애플워치6, 7을 잘 사용 중인신 분들이 많아요. 애플워치는 아이폰, 아이패드와 다르게 교체주기가 긴 편이라서 한 번 사실 때 가장 마음에 드는 최신 제품을 사셔서 최소 3년 오래 잘 쓰시는 게 좋습니다.

이번에 SiP9 칩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능적으로도 울트라1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살 때 울트라2를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 최저가 하루배송 보러가기 (링크)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