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Pro 후기, 발열 문제와 내구성

아이폰15 Pro를 1차 출시국 구매자들의 후기와 유튜브에 전문 리뷰들이 올라오며 아이폰15 Pro 발열문제 내구성 문제들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0월 6일 사전예약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을 위해 관련 이슈 정리합니다.

아이폰15 Pro 색상 라인업


아이폰 15 시리즈 전 상품 재고 + 최대할인(링크)


아이폰15 Pro 얼마나 뜨겁나요?

많은 해외 It 유튜버의 영상과 국내 유튜버들의 영상 리뷰 결과 입니다. 게임, 3D MARk, 4K 60프레임 등 CPU를 최대치로 사용하는 고성능 작업을 2시간 이상 돌렸을 때 아이폰15 Pro의 발열 정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폰15 Pro : 44 ~ 46°C
  • 아이폰14 Pro : 40 ~ 42°C
  • 아이폰15 일반 : 40 ~ 42°C
  • 아이폰14 일반 : 42 ~ 44°C


엄청난 발열 이슈가 붉어진 갤럭시 S22에 비교될 정도는 아니지만, 기존작인 14 Pro 대비하여 약 2 ~ 4°C가 상승한 수치로 일반 사용자 분들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수치입니다. 또한 아이폰 프로 라인업을 구매하는 대부분 유저분들이 4K 촬영과 고 사양 게임 등 높은 성능 작업을 위해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같은 작업시 체감이 될 정도는 된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15 Pro 내구성 약한가요?

해외 IT 유튜버들의 대부분 리뷰는 아이폰14 Pro와 아이폰15 Pro를 번갈아 가며 돌바닥에 동일한 높이에서 계속 떨어트리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아이폰14 Pro가 조금 더 좋은 내구도를 보여줬습니다.


가장 먼저 균열이 생긴게 아이폰15 Pro의 뒷판이었습니다. 많은 리뷰들의 결과는 아이폰14 Pro 스텐인리스 재질이 내구성 측면에서는 아이폰15 Pro의 티타늄 보다 좋은 거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번 아이폰15는 전체 시리즈에서 기존작보다 곡면이 좀 더 부드럽게 디자인 됐는데요. 곡률이 높게 설계 되면서 모서리 부분이 상대적으로 약해졌다는 분석입니다.




아이폰15 Pro 후기 최종 결론

1.발열

결론적으로 아이폰15 Pro는 발열 문제를 들어 냈으나 엄청난 이슈가 되었던 갤럭시 S22의 발열 문제와 비교했을 때는 크리티컬 한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많은 애플 유저들은 기존 아이폰에서도 발열 이슈가 있었을 경우 이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발열 문제를 잡아 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해당 이슈가 신경 쓰이거나 휴대폰 발열에 민감하신 분들은 향후 업데이트를 지켜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내구성

내구성은 사실 출시 후 업데이트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발열 보다도 더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테스트가 아이폰14 Pro 대비 아이폰15 Pro가 내구성이 약하다는 결과가 난것이지, 아이폰15 Pro 자체가 한번만 떨어뜨려도 박살이 나거나, 조금만 부딪혀도 액정이 파손되는 심각한 문제가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내구성과 같이 대두되고 있는 티타늄 재질에 지문이 잘 남는다는 것도 동일한 이슈로 이번 아이폰15 Pro 라인업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차라리 마음 편하게 케이스를 사서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폰14 Pro 그럼 이시점 최고 가성비?

글을 적다보니까 그럼 아이폰14 Pro 가 진짜 좋은 아이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폰15 Pro출시 가격은 155만원으로 256g 업그레이드, 애플케어 플러스 구매 시 200만원이 훌쩍넘는 가격이 됩니다. 애플은 항상 새 아이폰 시리즈가 나오면 기존작을 빠르게 재고 처리 후 단종 시키는데요.

지금 재고처리로 역대 최저가에 판매 중인 아이폰14 Pro가 역대급 가성비 아이폰이 된 이유입니다. 아래 링크 접속 후 쿠폰 적용시 133만원에 구매 가능하니 구매 하실 분들은 아이폰15 정식 출시일인 10월 13일 전에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전 상품 재고 + 최대할인(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