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6세대 최신 루머 요약

아이패드 에어는 콘텐츠 소비 최강 아이패드로 많은 분들이 6세대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5세대 부터는 M1칩을 탑재하며 기본적인 4K영상 편집은 가능할 만큼 막강한 성능을 보여주었는데요.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장 최신 루머를 종합 소개합니다.

애플 매장가서 직접 찍어온 아이패드 에어 사진

아이패드 에어 M1 마지막 재고 바로가기(링크)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루머 1 – 출시일

아이패드 에어는 내년 상반기 ~ 6월 WWDC 전 출시가 유력합니다. WWDC에서는 맥북 에어, 아이패드 프로 M3 등 출시가 유력한데요. 아이패드 에어 역시 아이패드 프로와 같이 공개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는 최근 아이패드 에어 4세대, 5세대 출시일인데요 2020년 부터 2년 간격으로 출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2024년 상반기 출시가 되면 5세대와 2년 간격으로 출시가 되는 것으로 2024년 출시설에 더욱 힘이 실리는 이유입니다.


제품명
출시일
아이패드 에어 4세대2020년 10월 21일
아이패드 에어 5세대2022년 3월 8일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루머 2 – 칩셋 M2 유력

아이패드 에어는 항상 아이패드 프로 보다 항상 한 칩 낮은 칩셋을 탑재 해왔는데요. 아이패드 프로는 내년에 M3 칩을 탑재해서 출시될 것이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 6세대에는 M2 칩 탑재가 유력합니다.

아이패드 5세대는 M1 칩이 탑재되었는데요 M2 칩으로 6세대 출시 시 2년만에 확실히 업그레이된 제품으로 출시될 것으로 유력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루머 3 – 디스플레이 크기

애플은 2023년 애플에어 15인치를 추가하면서 에어의 크기 선택 폭을 넓여줬는데요. 이런 기조가 아이패드 에어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루머가 9to5Mac(애플 맥북 웹진)에서 전해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현재 10.9인치에만 있는데요, 12.9인치가 추가된다면 아이패드 프로 처럼 사이즈 선택 폭이 넓어지는 효과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한 처사입니다. 물론 가격은 아이패드 프로 12.9처럼 굉장히 사악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뒷면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루머 4 – USB-C 포트 변화

아직까지 아이패드에는 USB-C 포트가 적용되지 않았는데요. 내년 부터 출시될 모든 아이패드에 USB-C 포트가 적용 예정이며 아이패트 에어 6세대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USB-C 포트가 적용 될 경우 여러 파일 관리가 아주 용이해질 전망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기본 용량은 64gb인데요 C타입 포트로 여러 영상 사진 전송이 용이해질 경우 기본 용량도 사용 시 조금 더 용이 해질 수 있겠죠.

아이패드 에어 M1 마지막 재고 바로가기(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