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흉기난동 대처법 4가지 지하철/공공장소

오늘 포스팅에서 묻지마 흉기난동 대처법 4가지를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2023년 7월 21일 신림역 칼부림 사건 이후로 묻지마 흉악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인터넷에서 예고 허위 글이 아니라 매주 1~2건씩 이런 흉악범죄가 공공장소에서 발생하고 있어서 출퇴근 길에 일반 시민분들과 주말 즐거운 나들이를 나선 분들 모두 마음 한켠에 걱정이 되실 겁니다. 이런 흉악범죄의 가장 큰 문제는 100프로 대비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묻지마 흉기난동같은 불특정 대상을 향한 폭력 범죄에 노출시 대처 요령을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범죄를 암시하고 있는 무서운 손


묻지마 흉기난동 대처법

1. 맞서지 말것&공간 확보

영화와 드라마에 나오는 액션 장면과 다르게 흉기를 소유한 범죄자를 제압하는 건 전문 훈련 없이는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다면 범죄자가 매우 흥분된 상황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범죄자를 자극하지말고 근처 지형 지물에 숨거나 일단 사고 발생 현장을 대피하시고 경찰에 신고 하시는 게 우선입니다. 절대 흉기소지자를 맨몸으로 저지하려고 시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의자나, 표지판 등 범죄자와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는 물건 이있다면 앞에 두시고 최대한 거리를 확보하시면 서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2.넘어지지 말자

묻지마 범행에서 도주시 핵심은 넘어지지 말고 안전 한 곳 까지 대피하셔야 된다는 점입니다. 범행 노출 시 당황되기 때문에 몸이 평소보다 잘 안움직일 수 있고 빠르게 움직이다가 발을 헛 딛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럴 때 재빠르게 일어나 다시 대피를 하셔야합니다.

3. 소리로 시선을 분산해라

범행의 표적이 되었다면 최대한 큰소리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립니다. 범죄자는 극도의 흥분상태로 집중력이 매우 흐트러져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큰 소리로 시선을 분산 후 대피할 시간을 버시기 바랍니다.



4. 호신용품은 숙달 후 사용

요즘 이런 묻지마 흉악 범죄 때문에 호신용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신용품은 구매 후 반드시 사용까지 연습 숙달이 필요하며 올바른 대상에게 사용을 위해서는 꼭 사용 전에 연습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자칫 연습 과정없이 사용했다는 가는 어뚱한 일반 시민에게 오사용이 될 수 있고 정작 위급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을 때 빠른 사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