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결말 마지막 20화 해외반응(영화리뷰 IMDB 댓글 반응 포함)

무빙 결말 20화가 9월 20일 방영 되며 40여일간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무빙은 글로벌 흥행에서 작품성과 스케일에 비해 다소 아쉽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사실상 글로벌에서 막히는 한국형 히어로물 시리즈를 만들었다는 데에서 K-drama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극찬 속에 마무리 된 무빙, 글로벌 시청 순위와 시청자 반응을 종합해봤습니다.

드라마 무빙 포스터


무빙 결말 해외 반응(디즈니 플러스 FlixPatrol)

9월 20일 공개 전후로 무빙은 홍콩, 일본, 싱가폴, 대만 등 주요 아시아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이한점은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에서는 마지막주차 공개와 상관 없이 지속적인 1위를, 그렇지 않은 국가에서는 탑10정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무빙이 국가별로 선호도에 따라 성적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석됩니다.

무빙 시즌2가 제작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무빙이 아시아권에서 가장 핵심 시장인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권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고무적입니다. 이 아시아 시장은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의 사실상 유이한 성장 시장으로 두 기업모두 여기서 주도권을 가지기 위해 치열한 콘텐츠 전쟁 중에 있습니다. 한국 진출 이후 카지노 외에는 사실상 히트작이 없던 디즈니 플러스가 아시아 권에서 메가 히트한 무빙을 시즌1에서 멈출리가 없겠죠.

많은 언론에서 디즈니 플러스의 무빙 시즌2 제작여부를 가늠하고 있는데, 무빙 팬분들은 따로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무조건 무빙 시즌2를 제작해야 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글로벌 순위 FlixPatrol 보러가기(링크)



무빙 결말 반응 영화 리뷰 해외 사이트 IMDB

해외 리뷰어 : buches-90219 9월 22일 리뷰

Moving은 훌륭한 스토리, 연기, 플롯, 배우/여배우 캐스팅, 특수효과 등을 갖춘 드라마입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부터 마지막 에피소드까지 미소와 함께 화면에 glued되어 있었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러브 스토리/청춘 스토리/스파이 스토리/슈퍼 히어로 스토리/야쿠자 타입 스토리 등 다양한 장르의 놀라운 조합입니다. 그리고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정말 잘 되었습니다!
한국은 몇 년 동안 훌륭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제작해 왔습니다. 여기 최고의 TV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K-드라마에 관심이 없더라도 시청해야 합니다!

제 생각에 올해 전 세계 최고의 TV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시즌 2와 이 놀라운 품질의 더 많은 프로그램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해외 리뷰어 : khilsureshsreesailam 9월 22일 리뷰

Moving은 제가 오랫동안 본 것 중 가장 과소평가된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스토리, 페이싱 및 액션은 정말 좋습니다. Ryu Seung-ryong, Han Hyo-joo, Zo In-sung, Cha Tae-hyun, Ryoo Seung-bum, Kim Sung-kyun, Lee Jung-ha, Go Youn-jung, Kim Do-hoon이 출연하는 Disney+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강풀 작가의 동명 웹toon을 원작으로 한 이 시리즈는 초능력을 발견한 세 명의 고등학생과 그들의 부모를 다룬 초자연 드라마입니다. 공개 7일 만에 Disney+ 글로벌 및 미국 Hulu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해외 리뷰어 : joncronin 9월 22일 리뷰

Moving은 슈퍼히어로 장르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으로, 현실 세계에 완전히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물론 초능력은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초능력을 가진 인간들이 어떻게 살 것인지를 묻고, 그들이 국가 권력, 정보 기관에 의해 사용되고 학대될 것이라는 설득력 있는 사례를 제공합니다. Marvel과 DCEU 유니버스에서 제시하는 전형적인 ‘외계인 종말로부터 세상을 구하라’ 시나리오는 아닙니다 (TV 시리즈 ‘히어로즈’를 생각하십시오). 대신, 그들은 ‘영재’ 사람들이 오해되고 소외되고 궁극적으로 이러한 기관에 의해 착취당하거나 사라지기를 선택해야 하는 세상을 제시합니다. 등장인물들은 힘을 현실적으로 발견하고, 힘을 숙달하는 데는 멈추고 시작합니다. 그들은 또한 캐릭터로서 매우 잘 발전되었으며, 액션 세트 피스는 흥미롭고 극도로 잘 실행됩니다. 각 에피소드는 약 45분이며, 전체 스토리를 좋은 속도로 전개합니다.

윗 리뷰는 IMDB에서 무빙 결말 공개 직후 달린 리뷰로 무빙의 액션, 세계관, 독창적인 히어로물에 대해 호평하고 있었습니다. 주요 댓글을 번역하였으나 원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IMDB 무빙 댓글 보러가기(링크)


무빙 결말 글로벌 호평의 이유

남한 능력자들과 북한 능력자들의 대전투로 마지막 정점을 찍은 무빙. 해외 시청자가 무빙에 대해 호평하는 포인트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서양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색다른 히어로물

서양 히어로물에서는 선과악의 대립구도가 뚜렷합니다. 또한 히어로들은 이 세계를 구원한다는 당위성을 부여 받는 영웅들로 악당, 빌런, 외계인으로 부터 맞서 싸워 시민, 도시, 세계를 구합니다. 하지만 무빙에서 히어로들은 자기자신을 위해 싸우며 나아가 ‘가족’을 위해 싸웁니다. 이 세상을 위해 싸우는 게 아닌 본인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를 위해 목숨을 거는 모습이 서양 히어로물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2.가족을 중심으로 뭉친 ‘휴머니즘’

북한 초능력자들은 매우 강력한 존재로 끝까지 무빙 주인공을 위협했습니다. 하지만 기관으로 부터 임무를 하달 받은 북한 초능력자들을 상대로 ‘가족’을 지키기 위한 당위성으로 뭉친 남한 초능력자들이 결국 승리한 모습이 마지막 결말에 강한 감동을 안겨줬습니다.

이는 요즘 마블 시리즈의 반복에서 지친 사람들이 가장 감동한 포인트로, 마블에서 만드는 정의의 힘이라는 억지 감동이 아닌 자신들의 가족을 위해 초능력 이상의 힘을 발휘한 진정한 히어로들이 만든 감동으로 많은 해외 시청자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