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2를 사야하는 이유

맥북에어 M3는 아쉽게 이번 10월 31일 애플 신제품 발표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에어 M3를 기다리시던 분들이 M2를 지금 살지, M3를 기다릴지 고민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맥북 에어를 다년간 사용해본 경험으로 지금 이 시점에서 가장 합리적인 구매 가이드를 제안드립니다.

맥북 에어 m2 카페에서 자유롭다

맥북 에어 M2 내년 하반기에 나온다?

블롬버그 마크거먼은 애플 공식 기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공신력으로는 1등인데요. 이번에도 그가 예상한 데로 맥북 프로 14인치 16인치 M3가 발표되며 더욱 그의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마크 거먼은 이번 하반기 애플 발표를 예상하며 M3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는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꾸준히 예상 해왔습니다.

아래는 맥북 에어 M1 칩 이후 출시 시기 입니다. 보시면 라인업이 많은 맥북 프로와 달리 꽤 출시 간격에 텀이 긴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MacBook Air (M1)2020년 11월 11일M1
MacBook Air (M2)2022년 6월 7일M2
MacBook Air (M2, 15인치)2023년 6월 6일M2
애플은 세계 최고의 테크 회사이자 세계에서 장사를 가장 잘하는 회사인데요. M1, M2 칩은 그 성능이 너무 괴물 같은 탓에 맥북 프로 급의 4K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맥북 에어 때문에 맥북 프로가 팀킬 당한 전례가 있기 때문에 이번 만큼은 M3 맥북 프로를 충분히 판매 후 M3 맥북 에어를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북 에어 M2 압도적인 휴대성과 성능

저는 올해 맥북에어 M2를 4월에 구매 후 6개월 째 사용 중입니다. 글쓰기 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고 용량 사진 편집과 4K 영상 편집을 매주 2 ~ 3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놀랐던 것은 M2 칩의 성능인데요. 4K 영상을 1시간 정도 길이로 편집을 해도 발열이나 버벅거리는 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정말 전문적인 영상 편집을 하시는 게 아니라면 3년 정도를 사용하셔도 맥북 에어 M2의 성능을 절반도 사용 못하실 거에요. 일부러 제가 성능을 안쓰는게 아니라, 그냥 M2가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좋은 이상한 놈입니다.

압도적인 휴대성, 이것도 정말 맥북 에어에 만 가능한 지점입니다. 트랙 패드에 적응하면 일단 마우스가 필요 없고요. 윈도우 만 사용 하시던 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딱 3일만 고생하시면 다 적응되고 그 다음에는 오히려 마우스가 불편 해집니다. 휴대성에서 맥북 에어가 절대 유일 존엄인 이유는 정말 충전기가 필요 없는 유일한 노트북이라는 점인데요. 실제 사용 시간이 15시간으로 저는 맥북 에어를 이틀에 한번씩 충전합니다. 충전기가 없어서 카페에서 콘센트 자리를 찾을 필요 없는 점, 가방에 충전기를 안 챙겨도 되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맥북 에어 m2 카페에서 자유롭다 너무 좋다 또 사야지 계속 사야지


맥북 에어 M2 지금이 가장 싼 이유

마크거먼 예상으로는 M3 맥북 에어가 출시 될 때까지 1년 정도 남아 있는데요.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M2 에어를 사셔서 1년 정도 잘 쓰신 후 M3 에어가 나온 후, 중고로 M2를 판매하고 넘어 가시거나 M3가 딱히 필요 없으면 그냥 M2 에어를 쭉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애플은 항상 신제품이 출시 되면 기존 제품 할인율을 높여 재고를 빠르게 처리하고 단종 시키는 판매 전략을 보이는데요. 때문에 10월 31일 발표 이후 국내 오픈 스토어에서 맥북 프로 할인율이 일제히 높아졌고, 맥북 에어 M2 역시 할인율이 같이 높아져서 굉장히 좋은 가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 M3 신제품이 나오면 신제품을 집중 판매해야되서 재고처리가 끝난 기존 제품들 할인율이 다시 올라오거든요. 때문에 지금 재고가 바닥나기 전에 맥북 에어 M2 구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래 링크를 매일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오픈 스토어 최저가 링크를 최신화하고 있으니 구매에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맥북에어 M2 미드나이트
재고확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